병원소식

한강수병원의 빠른 소식을 직접 만나보세요.

2019 한강수병원 몽골 의료봉사 다녀오다

조회수 :1139 등록일 :2019/07/31

20190731_notice.jpg



< 2019 한강수병원 몽골 의료봉사 다녀오다 >

 


한강수병원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몽골 국립중증외상센터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몽골 의료봉사에서 70여 명의 화상 환자들이 외래진료를 받았고, 수술이 시급한 토골더르(4세)와 슈데르(4세)에게는 피부이식 수술이 진행됐습니다. 특히 외래진료에서는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환자의 상태에 따라 권민주 원장이 직접 드레싱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2014년부터 한강수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몽골로 돌아간 환자들이 내원하여 추후 경과를 살폈습니다. 몽골 소방관이었던 블로스키, 오른손과 발에 피부이식을 받은 헐거르쫄, 목 부위에 수술을 받았던 슈데르체첵, 손가락 수술을 받은 바뜨나삼, 오른손을 수술 받은 어치르잔 등 몽골 현지에서 그들의 밝은 표정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권민주 원장에게 수술을 받은 엥흐징도 한강수병원을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한강수병원 화상 성형외과 전문의 권민주 원장은 “몽골 의료봉사를 통해 한강수병원에서 수술 받은 환자들을 다시 한 번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라며 “기회가 된다면 몽골 환자들을 계속 지켜보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한강수병원은 2014년부터 몽골 의료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해외 환자들을 초청하여 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해외 의료진들에게 최신 화상치료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한 의료연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