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언론보도

방송과 언론에서 주목한 한강수병원 다양한 미디어 속 한강수를 직접 만나보세요.

[이투데이] 한강수병원, 화상 아동 위해 (사)유나인체인지에 2,000만 원 기부금 전달

조회수 :251 등록일 :2021/01/28



한강수병원, 화상 아동 위해 (사)유나인체인지에 2,000만 원 기부금 전달


화상특화 한강수병원은 NGO단체인 (사)유나인체인지에 2,000만 원 기부금을 전달했다. 유나인체인지는 아동에게 행복한 권리를 찾아주기 위해 모인 단체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찾아가 의료지원 등을 하는 단체이다.

화상 아동에 대해 지속적인 의료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강수병원은 매년 해외 의료봉사를 시행해 왔으며, 몽골에서 치료하기 힘든 화상아동 등을 국내로 초청해 수술 지원을 해주는 등 설립 당시부터 글로벌 번케어센터로서 그 역할을 담당해 왔다.

고장휴 한강수병원 대표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해외 화상아동을 치료할 수 없어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계기로 유나인체인지와 서로 협력하여 해외 화상 환자들을 많이 치료해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이어서 “해외 화상환자들을 치료하기 힘들지만 (사)유나인체인지와 더불어 해외 화상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는 길을 꾸준히 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s://www.etoday.co.kr/news/view/1988935)